2021. 6. 20. 13:43ㆍ카테고리 없음
미아사거리역 치과 - 친절해서 편안했던 서울메종치과
오늘은 일 년 만에 스케일링을 하러 치과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게요.
회사를 다녀서 야간진료를 하는 치과 아니면 가기가 어려운데, 이 치과는 다행히 수요일 야간진료를 해서 수월히 다녀올 수 있었어요.
한의원과 같은 건물에 있었습니다. 3층에 있어요.
입구입니다.
진료시간은 평일은 수요일 제외하고 9시 반부터 6시 반까지, 수요일은 8시 반까지 가능하네요. 토요일은 오후 2시까지 운영하시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치과 내부는 화이트톤으로 은은하고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제가 마지막 타임에 가서 한산하네요.
한쪽 벽면은 큰 창이 나있었는데, 저는 이 부분도 참 좋았어요. 경치가 좋진 않았지만 그동안 제가 가본 치과들은 대부분 라운지에 창문이 없이 막혀있어서, 안 그래도 무섭고 답답한 치과가 더 답답하게 다가왔었거든요. 처음으로 창문 있는 치과에 가보니 마음이 더 편안하더라고요.
치과 내부의 모습이에요.
왜 서울메종치과인가 했더니, 원장님께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을 나오셨네요.ㄷㄷ
치료 전 양치가 필요한 손님을 위해 작은 세면대가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네요.
예약 시간이 다 되어 스케일링을 하려고 부르시는 줄 알았는데
엑스레이실로 부르시더라구요. 일단 스케일링을 하더라도 엑스레이 사진을 찍어보고 전체적인 검진을 해주시는 것이 너무 좋았어요.
사진을 찍고, 베드에 앉아 대기했습니다.
시설은 다른 곳과 크게 다른 것은 없었습니다. 대기하고 있으니, 이번에는 개구기 같은 걸 끼고 사진을 직접 한 번 더 다각도로 찍어주셨어요. 스케일링 하나 하는데 이렇게 꼼꼼하게 검진을 해주시나 싶었어요.
별 사진은 아니고, 제 치아 사진인데 혐짤이라 모자이크 했습니다 :-) 대기하고 있으니 이렇게 화면에 아까 찍은 엑스레이랑 사진이 뜨더라구요. 한참 구경하고 있으니 원장님이 오셔서 작은 충치와 잇몸이 패인 곳 같은 것을 하나하나 체크해주셨어요. 충치가 있긴 하나 치료를 바로 해야 한다고는 하지 않으셔서 다행이었습니다. 지속적인 관리로 치료시기를 잘 잡아서 치료하려구요.
원장님께서 시릴 것 같은 곳을 체크해주시고 가셨고, 치위생사님이 스케일링을 도와주셨어요. 저는 잇몸이 약한 편이라 무척 잘 시린 편인데, 상태 계속 체크해가면서 많이 아프진 않게 잘해주셨어요. 약간 아픈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스케일링이 끝나고, 치위생사님께서 양치방법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한 번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어요.
그리고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이 적힌 안내문을 주셨습니다. 저는 잇몸이 약한 편이라 스케일링했을 때 약간의 출혈이 있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되도록이면 6개월에 한 번씩 하려고 노력해야겠어요!
저는 처음 방문이었는데, 다들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대부분 다른 치과는 스케일링만 하러 가면 그것만 딱 해주시는 게 대부분인데, 이 곳은 엑스레이도 찍어주시고, 실제로 사진도 찍어서 꼼꼼하게 검진을 해주셨고, 특히 원장님이 너무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충치가 있었지만 치료를 당장 해야 한다고 하지 않으시는 걸로 보아 과잉진료도 없는 것 같구요.
주차가 어려웠던 것만 빼면 저는 맘에 들어서 추천합니다.
서울메종치과 무이자 카드 안내문입니다.
서울메종치과
전화 : 0507-1340-2276
주소 : 서울특별시 강북구 월계로7길 53 3층
영업시간 : 평일 09:30 - 18:30 / 수요일 09:30 - 20:30 / 토요일 09:30 - 14:00 (일/공휴일 휴무)
주차장은 건물 왼편으로 들어가 차량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 방식인데, 들어가는 입구가 너무 좁은 편이라 초보나 너무 큰 차는 추천하지 않아요. 근처 공용주차장이나 대중교통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