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밤에 가기 좋은 서울 야경 명소 TOP 4

2021. 7. 1. 21:48카테고리 없음

여름밤에 가기 좋은 서울 야경 명소 TOP 4

 

 

오늘은 야경을 좋아하는 제가 그동안 5월부터 초여름까지 서울에서 다녀본 야경 명소들을 소개해볼게요. 많이 알려진 곳도 있지만 그래도 한 번 더! 

 

순위와는 상관없이 번호 매길게요. 

 

1. 옥수 달맞이봉공원

서울 야경 명소

이곳은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닌 것 같아요. 그렇지만, 기대를 안 하고 갔기에 보는 순간 와-할 정도로 좋았어요.

 

서울 야경 명소

 

약간 등산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전혀 힘들진 않아요. 주차가 조금 어려웠어요. 

 

 

2. 서울스카이(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 야경 명소

이곳은 비용을 지불해야 갈 수 있는 곳이네요. 인당 27,000원이라 꽤나 비싼 편이긴 하지만 서울의 중심에서 한강뷰를 보기 적합한 곳이기도 하죠. 뷰가 정말 멋졌어요 저에겐.

 

서울 야경 명소

하지만 이곳을 다녀오고 느낀 것은, 야경에는 필히 단순한 시각적 이미지뿐만 아니라, 밤에만 느낄 수 있는 선선한 바람과, 도시가 만들어내는 소리 또는 소음들이 함께 담겨야 한다는 점.

 

서울 야경 명소

서울스카이는 무척 고층이라 두꺼운 유리로 막혀있어 그 야경이 만들어내는 공기와 그날의 분위기를 느껴보지 못해서 인상이 깊게 남지 않아 아쉬웠네요. 하지만, 멋있다는 말이 제일 잘 어울리는 곳이었어요. 

 

 

3. 남산타워

서울 야경 명소

여기서 찍은 야경은 사실 야경이 아니라, 초저녁의 풍경이에요. 야경을 찍고 싶었는데 일찍 가는 바람에. 

 

서울 야경 명소

하지만 저는 해가 지는 그 차가운 분위기도 참 좋았습니다. 초저녁 서울의 분위기가 잘 담겨서 좋았어요. 다음엔 완전 밤에도 오고 싶은데, 이곳도 케이블카를 타고 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곳이라 쉽지 않을 것 같네요! 

 

 

4.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서울 야경 명소

이곳은 정말 어렵게 간 곳이에요. 이미 드라이브 코스이자 야경 명소로 많이 이름이 나있어서, 주차장 들어가기도 쉽지 않습니다. 주말 밤이면 정말 주차장 들어가는 줄이 길게 서있어서 엄두도 안 나더라고요. 저희는 겨우 비 오는 날 찬스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 야경 명소

 

이때 쓰던 핸드폰이 아이폰 7이라, 화질이 좋지 않아 아쉬워요. 지금 쓰는 폰이면 잘 담을 텐데.

 

 

그리고 야경이 지나치게 멋있다기보다는 분위기가 좋았던 곳입니다. 

 

서울 야경 명소

일행의 인생샷 하나 찍어주고.. 비가 와서 팔각정 처마 밑에서 야경을 보다가, 카페로 옮겼는데 그게 테르트르라는 곳입니다. 저는 여기서 가 사실 더 좋았어요. 

 

서울 야경 명소

2층이 통유리라서, 비 오는 날 야경 보는 게 너무 좋더라구요. 

 

서울 야경 명소

테르트르에서 찍은 저의 인생샷. 여기도 주차는 어려웠어요. 건물 앞에 그냥 길가에 주차해야 하고. 그래도 자리가 나서 할 수 있었어요. 

 

 

 

수도권은 야경 명소가 많지만 그건 다음에 소개할게요! 오늘은 서울 야경 명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