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2. 19. 20:58ㆍ카테고리 없음
오늘은 제가 무척 좋아하는 장소인 광교호수공원을 소개해 볼까 해요.
광교호수공원은 제가 처음 갔을 때, 와! 정말 좋다!라고 느꼈던 곳이에요. 광교라는 곳이 살기 좋다고 생각한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하고요.
일단 지도에서 보시다시피, 호수공원은 크게 두 덩이로 나누어져 있어요. 산대 호수와 원천호수인데, 야경은 주로 원천호수에서 볼 수 있고, 자연과 어우러진 생태공원 같은 모습은 산대 호수에서 볼 수 있어요.
야경을 보시려면 제1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두 군데 모두 다녀오고 싶다면 제2 주차장에, 자연을 보며 산책하시고 싶으면 제3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네요.
실외 주차장과, 실내주차장이 모두 있지만 실외 주차장은 무척 좁은 편이라, 사람들이 많은 시간이면, 대부분 실내주차장에 주차하실 거예요.
주차요금은
3시간 미만은 1,000원
6시간 미만은 2,000원
일일 주차는 5,000원으로 무척 저렴한 편이죠?
저는 원천호수를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호수 둘레길을 걷다 보면 어느순간 와..하는 야경을 볼 수 있어요. 서울에서는 이런 가까운 느낌의 야경을 보기 어려운데, 이 곳에서 보니 너무 좋았어요. 제가 베스트로 뽑는 상해의 야경이 화려한 매력이라면, 광교의 야경은 절제되고, 도회적인 느낌이예요.
야경뿐만 아니라, 낮의 모습도 평화롭고 좋아요.
공원 곳곳에는 가을에는 이렇게나 예쁜 은행나무와, 꽃들이 만발해있어요.
하늘이 예쁘고 맑은 날은 이렇게나 막 찍어도 멋진 사진이 나온답니다.
둘레길을 걷다보면 곳곳에 앉을 수 있는 벤치와 쉼터가 있어요. 인기가 많아 앉기가 쉽지는 않지만 그네의자도 있구요.
또 평상도 있어 가족끼리 나들이 오기 딱 좋답니다.
호수공원 옆에는 광교엘리웨이가 있어 배고플 때 식사하러 갈 수도 있어요.
떡볶이를 먹을 수 있는 핫플레이스인 도산분식도 있고, 밀도, 타이거슈가, 에그드랍 등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곳도 많아요.
맛있는 빵이 가득한 아우어베이커리도 있어요.
원천호수를 한 바퀴 걷는 데는 성인 보통 걸음 기준으로 한 시간 반 정도 걸려요.
산책하기도 좋고, 야경도 볼 수 있는 광교호수공원에 날이 풀리면 꼭 가보세요. 자연친화적이라 아이들도 뛰어놀기 좋아,가족단위 이용객도 많구요. 낭만적인 분위기가 있어 커플 이용객도 많아요. 근처에서 소개팅하시고 산책하기도 딱인 곳이에요. 붐비지 않길 원하면서도 너무 좋은 곳이라 이렇게 추천해요!
광교호수공원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57
전화 : 070-8800-2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