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펜션, 사색과 치유를 위한 힐링 공간, 비온후풍경 리뷰

2021. 3. 10. 20:38카테고리 없음

양양 펜션, 사색과 치유를 위한 힐링 공간, 비온후풍경 리뷰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오늘은 작년 휴가라 좀 늦었지만, 괜찮아서 소개할만한 공간이었던 강원도 양양 펜션 '비온후풍경' 에 대해 써볼게요. 저는 그때 마운틴뷰에 빠져있었고, 오션뷰와는 다른 편안하고 고요한 매력에 빠져있었어요. (물론 지금도 :-)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그래서 찾게 된 게 비온후풍경이랍니다. 

 

가격은 디럭스룸 1박에 445,900원 이었어요. 여기에는 2인 한돈 BBQ 세트와 조식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강원도 여행을 2박 3일을 잡았는데, 하루는 돌아다니는 날이라 호텔로 숙소를 잡고(이 때 잡았던 호텔은 세인트존스였는데 정말 별로였어요.), 하루는 주말이라 사람이 많을 것 같아 숙소에서만 편히 있고 싶어서 비온후풍경에서 휴식하기로 했었죠.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 로비

건물은 크지 않았고, 입구에 차를 주차하고 문을 통해 들어가면, 예쁜 정원이 있는 로비가 나와요. 이 숙소의 매력은 고요하고 편안한 정원이에요.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비온후풍경은 사색과 치유를 위한 완벽한 공간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을 만큼, 정원이 잘 가꿔져 있지만 과하거나, 요란하지 않고 절제된 고요한 매력이 있어요. 한국적이면서도, 지나치게 전통적으로 치우치지 않은 공간이에요.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우리가 묵게될 디럭스룸은 'ㄷ' 자 구조로 가운데 중정을 품고 있는 구조였어요. 로비에서 미닫이 철문을 열고 계단을 올라가니 방이 있었어요.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침실이에요. 비온후풍경의 특장점 중 하나는 매트리스가 템퍼 매트리스라는 점! 

 

저도 템퍼 매트리스는 처음이었는데 정말 약간 물침대처럼 내 몸에 맞게 착 붙는 느낌이었어요.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이렇게 침대 옆 창문으로는 중정이 보이는 구조예요. 반대편에 보이는 것도 우리 방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또, 블루투스 스피커도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일행에게 인생샷을 찍어달라고 했지만 영 신통치 않네요 역시!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특이한 점은 이렇게 샤워하고 목욕하는 곳이 오픈되어있다는 점이에요. 저는 사실 이런 개방형 구조를 좋아하진 않는데, 왜냐하면 욕조에 물 한번 받았다가, 침실까지 눅눅해져 버리고 말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이 곳은 습하다거나 하는 느낌을 받지 못해서 좋았네요.

 

 

그리고 욕실의 수전이 특이한 디자인이라 눈여겨보았지요.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거울이 작긴 했지만 이렇게 양쪽에 있어서 굉장히 좋았어요.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이렇게 중정을 가운데로, 왼쪽은 침실, 오른쪽은 옷을 걸 수 있는 공간과 화장실이에요! 저 문이 화장실 문이랍니다. 

 

이 날, 이 펜션의 이름과 너무 잘 어울리게도 비가 왔어요 정말! 

 

숙소 안에서 보는 비온후풍경은 좋긴 했지만 신청한 한돈 바비큐 세트를 먹기에는 적합하지 않았답니다ㅠㅠ

 

 

바비큐를 먹기로 한 시간에 나가니, 이렇게 자리를 준비해주고 계셨어요. 정원에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둘러앉아 먹을 수 있었죠. 하지만.. 비가 오기 시작하는 바람에 이 자리에서 식사는 못했답니다..ㅠ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결국 비를 피하기 위해 입구와 로비 사이의 공간으로 옮겨주셨어요. 아쉽네요. 정원에서 먹는 저녁도 좋았을 것 같은데.

 

구성은 이러합니다! 저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그릇이나 구성도 너무 예쁘게 준비해주셨어요. 

 

고기는 삼겹살인것 같았고, 새우나 소시지, 각종 야채 등 다양하게 준비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네요!

 

 

한돈 BBQ 세트 구성

혹시 와인을 먹을 손님들을 위해 와인잔도 준비해주셨어요. 사진에는 나오지 않지만 조금 이따가는 된장찌개에 밥도 준비해주셨답니다. 

자리를 옮기느라 시간이 약간 지체되었는데, 드디어 굽기 시작했어요!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그 공간이 약간 연기가 안빠져서 조금 고생했어요! 

 

 

한참을 그렇게 구워먹고 정리하고 방으로 돌아왔어요! 아, 정리는 알아서 해주셔서 방에서 가져간 것만 챙겨 오면 된답니다! 그리고 벌레가 많아서 약간 고생했어요. 

 

그리고 다음날 아침! 제가 제일 기대했던 부분인데 조식이 있었어요! 

 

비온후풍경 - 조식

조식은 간단한 뷔페식이었어요. 그릇도 예쁜 그릇을 준비해주셔서 원하는 그릇에 음식을 담아 맘껏 드시면 된답니다. 

 

 

양양 펜션 - 비온후풍경 조식

요거트와 샐러드, 스크램블 에그와 베이컨, 소시지, 각종 빵과 과일들, 그리고 주스가 있어요. 

 

좋았던 점은 이렇게 정원을 바라보고 조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순삭하고 편안히 소파에 기대어 있다가 올라왔어요! 

 

 

 

저는 이 물소리가 참 좋았어요. 마음이 평온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잘 쉬다가 왔어요! 

 

하루 쉴 생각으로 가시기에 딱 좋네요. 객실 디테일이 조식이나 외관만큼 섬세하진 않아서 아쉬웠지만 여성분들끼리 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비온후풍경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안남애길14

전화 : 0504-0904-2267 

이용시간 : 체크인 : 15:00 - 체크아웃 : 11:00

 

 

티비랑 냉장고가 없다는 점, 벌레가 많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가격이 비싼 것 같지만 조식과 저녁이 포함된 것을 생각하면 괜찮은 금액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꼭! 저녁 바비큐를 추가하시기를 추천해요. 그리고 바비큐를 즐기시려면 비 오는 날은 꼭 피하시길 추천드려요! 

 

 

(위 포스팅은 작년 8월 말 기준의 정보로 작성된 것이므로, 현재 가격이나 정책등의 변동이 있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