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 28. 14:56ㆍ카테고리 없음
대신 현미곤약밥, 저탄수+저당질 다이어트 대체식품 솔직리뷰
제가 다이어트할 때 한참 먹었던 대신물산의 현미곤약밥 리뷰를 해볼게요.
일단 대신 현미곤약밥은 알알이곤약(98.7% 함량의 곤약으로 만든 쌀 대체식품) 75%에 현미 16.7% + 쌀 8.3 % 가 섞여 만들어진 즉석밥이에요. 곤약쌀로만 밥을 먹으면 식감이나, 맛 자체가 일반 밥과 비슷하지 않기 때문에 적정한 비율로 섞여 만들어진 것 같아요!
그래서
1. 일반 밥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 150g 기준 쌀밥 : 204 kcal vs 현미곤약밥 120 kcal )
2. 당질이 낮죠.
(100g 기준 탄수화물함량 쌀밥 : 33.2g vs 현미곤약밥 18.1g )
하여,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는 분들 외에도, 혈당 관리를 하시는 분들도 드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꼭 하루에 한 끼 이상은 한식을 먹어야 하는 저로서는, 굉장히 매력적인 제품이었어요. 그래서 도전을 했었구요. 다른 곤약밥류도 많이 찾아봤었는데, 이 제품이 가장 적당해 보였었어요.
일단 먹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저는 전자레인지에 데워먹는데요. 뜯는 곳을 살짝 열어 공기가 빠져나갈 수 있게 해주고
1개이니깐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줍니다!
2분이 지나면 이렇게 살짝 부푼 상태가 되면서 완료가 되는데요.
뜯어보면 이렇습니다. 알알이곤약쌀과 현미, 약간의 백미가 섞인 모습이에요.
약간 투명하게 동글 거리는 아이가 알알이곤약이에요.
사진에서도 보여지시겠지만, 느낌은 물 조절을 잘못해서 굉장히 질게 만들어진 밥 같은 느낌이에요. 축축하죠.
밥 양은 이정도예요. 3분의 2 공기 정도 될까요? 반은 좀 더 되는 것 같고. 실상 150g 은 굉장히 적은 양의 밥입니다.
총평을 하자면
1. 식감 : 식감이 굉장히 재밌어요. 알알이곤약이 약간 젤리처럼 통통 튀는 느낌이거든요. 밥을 씹는 맛 하고는 거리가 멀어요. 소량 들어간 현미와 백미가 이 부분을 보충해주는 것 같아요.
2. 맛 : 사실 저는 이것만 단독으로 먹어본 적은 없어요. 약간 곤약 특유의 소독약 같은 냄새와 맛이 나거든요. 미묘하긴 하지만.. 늘 볶음밥으로 먹거나 비벼서 먹어요.
3. 가격 : 현재 네이버 최저가 한 팩에 1,860원 정도 하네요. 일반 밥에 비하면 사실 비싼 편이죠.
4. 포만감 : 당연히 포만감은 떨어집니다. 물론 그 순간에는 배가 찼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금새 배가 꺼져요. 이런 칼로리에 포만감이 유지되길 원하면 욕심이죠.
5. 다이어트 효과 : 저의 경우는 비추입니다.
저는 이 제품으로 비빔밥이나 볶음밥을 해먹다가, 오히려 평소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 같기도 하고, 완벽한 대체가 되지 않기에 오히려 탄수화물에 더 집착하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엔, 체중조절이 목적이시라면, 현미밥이 훨씬 나을 것 같아요. 현미밥의 경우 훨씬 포만감이 클뿐더러, 당류는 적고,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 훨씬 도움이 되며, 내 몸에도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오늘도, 곤약밥에 일반 밥을 곤약밥만큼 더 넣엌ㅋㅋㅋㅋㅋㅋ 참치랑 고추장이랑 계란 프라이에 비벼먹었어요 ^^ 저거 먹고 버티다가는 저녁에 폭식하거든요! :-)
다이어트는 어찌보면, 평생을 가져가야 하는 숙제라서, 폭주하지 않도록 적절히 하는 게 제일 좋은 것 같네요!
이상 대신 현미곤약밥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