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4. 13. 17:58ㆍ카테고리 없음
하남 스타필드 - 팥고당, 팥빙수 및 크림빵 솔직후기
오늘은 디저트 먹으러 갔던, 스타벅스 맞은편 팥고당 리뷰를 해볼게요. 팥고당은 달지 않은 팥이라는 문구를 많이 강조해놓았더라고요. 100% 국내산 팥으로 팥소를 직접 끓여 만들었다고 하니 기대가 되더라구요.
매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붙박이 의자 자리도 있고, 지나가는 사람들과 눈 마주치며 먹을 수 있는 자리도 있어요.
저 자리는 너무 뻘줌해서 구석 자리에 앉았어요.
카운터 옆으로는 팥이 들어간 빵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냉장진열대에 진열된 크림팥빵에는 초코/블루베리/녹차/요거트/소금우유/ 커스터드/콩슈크림/먹물소보로허니생크림이 있었고, 소보로앙버터팥빵 같은 빵도 있었어요.
냉장진열대가 아닌 곳에는 옛날 팥빵, 크림치즈 팥빵, 견과류 팥빵 같은 빵이 있었어요.
우리는 녹차팥빙수과 커스터드크림팥빵을 주문했어요.
녹차팥빙수(11,000원)예요. 사이즈는 크진 않아요. 2인 이서 적당히 먹을 수 있는 정도? 그런데 색상이 너무 진해 무섭네요.
슬쩍 한 입 먹어봤는데, 또륵.. 제 예상이 틀리지 않았어요. 생각보다 너무 씁쓸했어요. 빙수에 녹차 시럽 같은 걸 부으신 것 같은데 너무! 너무 많이 부으셨어요ㅠㅠㅠ 그냥 기본 빙수는 무난한 맛이었는데 그냥 그걸 시킬 것을 후회했네요.
위에만 녹차시럽이 잔뜩 들어간 줄 알았는데 너무 친절하시게도 층층이 혹여나 부족할까 많이 부어주셨더라고요. 팥은 정말 강조하시는 것처럼 하나도 달지 않고 맛있었어요.
커스터드크림빵이에요.
껍질을 벗기면 이런 모양인데요. 위에 구멍으로 크림을 넣는가 봐요.
맛은 제가 아는 그 맛입니다. 조금 덜단 단팥빵에 커스터드크림이 들어간 맛. 빵은 지나치게 부드럽지도, 거칠지도 않고 적당했어요.
빵의 단면이에요. 가끔 수제팥이라고 하는 곳은 팥 알갱이가 너무 알알이 살아있거나, 약간의 쓴맛이 나거나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렇게 선호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이 곳은 시판되는 제품과 수제 팥의 중간 정도의 느낌으로 너무 달거나, 너무 쓰다거나, 너무 팥의 알갱이가 자기주장을 한다거나 하는 느낌은 없어서 좋았어요.
적당히 부드럽고, 질리지 않는 정도의 당도로 만들어서 괜찮은 것 같다고는 생각했어요!
너무 쓴 녹차빙수와 팥빵을 먹으니 음료가 마시고 싶어서 캐모마일 한 잔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다음에 온다면 기본 눈꽃빙수만 먹을 것 같아요~
팥고당 스타필드하남점
전화 : 031-8072-8281
주소 :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하남 1층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