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 26. 22:05ㆍ카테고리 없음
진접 흑돼지 삼겹살 “솥뚜껑 삼겹살”
오늘은 고기가 먹고 싶어 저녁으로 솥뚜껑 삼겹살이라는 삼겹살집에 다녀왔어요. 진접지구에 있는 삼겹살집이예요.
국내산 흑돼지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벽에 귀여운 돼지 그림과 함께 메뉴가 있구요. 저희는 일단 삼겹살 2인분을 시켰습니다. 삼겹살과 목살 모두 1인분에 13,000 원입니다.
기본 구성이 맘에 들었어요. 콘샐러드랑 부추 나오는 것과 고추장아찌가 맘에 드네요. 쌈장 말고도 뭔가 젓갈 맛이 나는 장도 하나 더 나왔어요.
솥뚜껑 위에 삼겹살이 올라갔어요. 삼겹살 두께는 엄청 두껍거나 하진 않았어요. 적당한 두께였고 비계의 비율이적당했어요. 같이 콩나물과 김치가 올라가서 좋네요.
저는 솥뚜껑 불판이 좋더라구요.
고기를 모두 자르고 김치도 먹기 좋게 자르고 있어요.
냄새도 안나고 저는 괜찮았어요. 비계와 살코기의 비율이 적절해서 너무 기름지지도 않고 퍽퍽하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부추랑 먹거나 콩나물, 김치랑 먹었어요. 어느 정도 먹다가 목살을 1인분 시키기로 해요.
앗 사진이 흔들려서 생동감 있네요. 목살은 약간 퍽퍽했어요. 흑돼지 삼겹살이 제 타입이예요! 그치만 잡내가 나거나 하진 않았어요.
고기를 거의 다 먹고 볶음밥을 기다리면서 냉면을 먹었어요. 삼겹살이라 비빔을 시킬까하다가 원래 좋아하는 물냉면을 먹기로 해요. 그런데 좀 특이하게 구운란이 들어가네요! 냉면 맛은 특별하거나 하진 않았어요.
냉면을 다 먹어갈즈음. 볶음밥도 완성됐어요. 부추와 파채를 같이 넣어서 볶아주셨어요. 역시 한국인은 디저트로 볶음밥이죠. 맛있더라구요.
오늘은 총 53,000 원 나왔어요.
흑돼지 솥뚜껑 삼겹살
-진접 흑돼지 삼겹살! 근데 그냥 돼지랑 맛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치만 맛있어요!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1로216번길 20-34
- 제 돈을 주고 사먹었어요-